삼성D "2050년 탄소중립 추진"···환경경영전략 발표
삼성D "2050년 탄소중립 추진"···환경경영전략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100 가입···디스플레이 소비전력 낮추는 신기술 개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캠퍼스 전경.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캠퍼스 전경.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2050년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담은 환경경영전략을 13일 발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재생에너지로 생산한 전력만 쓰기 위한 'RE100' 캠페인에 가입했으며, 2050년까지 국내외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 전력을 사용하기로 했다.

RE100이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풍력·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로 충당하겠다는 국제적인 캠페인이다. 

앞서 중국 사업장의 재생에너지 전환을 2020년 완료한 데 이어 올해까지 베트남·인도 등 모든 해외 사업장에 재생에너지 전력 도입을 추진한다. 또 매년 친환경차 비율을 높여 2030년까지 기업 업무차량을 무공해차인 전기차·수소차로 전환할 예정이다.

2050년에는 직·간접 순배출을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삼성디스플레이는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탄소중립TF'를 구성하고 과제별로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해 이행 중이다.

이를 위해 전력·공정가스·연료 사용절감, 공정가스 저감설비 확대, 저 GWP(지구온난화지수) 대체 가스개발을 실천한다. 디스플레이 생산 과정에서 직접 배출하는 탄소를 최소화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하겠다는 것이다.

또 OLED 유기재료의 효율을 높여 디스플레이 소비전력을 낮추고, 차별화한 저전력 디스플레이 '에코스퀘어 OLED'를 개발한다. 

또한 디스플레이 산업 특성상 공정에서 많은 물을 사용하는만큼 물 보호에 대한 투자도 확대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3R(Reduce·Reuse·Recycle) 활동으로 제조 공정과 인프라 개선을 통해 매년 물 사용량을 절감하고 첨단 용수 처리 시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대표는 "지속적인 탄소 감축 노력, 순환 경제 생태계 확립, 저전력 친환경 기술개발을 통해 인류 최대 난제인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