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임상3상서 효능·안전성 확인"
대웅제약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 임상3상서 효능·안전성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당뇨병학회 국제학술대회서 제2형 환자 대상 단독·병용 투여 결과 공개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사진=대웅제약)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 (사진=대웅제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대웅제약은 개발 중인 당뇨병 신약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임상 3상 결과 혈당을 낮추는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임상 결과는 7일과 8일 서울 서대문구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대한당뇨병학회 국제학술대회(ICDM)에서 공개됐다.

대웅제약은 임상 3상에서 제2형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이나보글리플로진 단독 투여(160명), 당뇨병 치료제 '메트포르민'과 이나보글리플로진 병용 투여(200명), 당뇨병 치료제 '제미글립틴'과 메트포르민, 이나보글리플로진 병용 투여(270명) 3건의 연구를 했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을 24주간 단독 투여한 결과 위약 대비 당화혈색소가 약 1% 포인트 감소해 통계적으로 유의했다. 당화혈색소는 혈당이 증가해 적혈구 내 혈색소(헤모글로빈)에 포도당이 붙은 것으로, 2~3개월 동안의 혈당치를 나타낸다. 체중, 혈압, 콜레스테롤 등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약물과의 병용 시험에서도 대조약과 동등한 효과를 냈고, 메트포르민과의 병용 요법의 경우 안전성 측면에서 유의적으로 낮은 약물 이상 반응을 보였다. 이나보글리플로진은 포도당을 소변으로 배출시켜 혈당을 감소시키는 방식으로 작용하는 당뇨병 신약 후보물질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