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체리자동차 '아리조 8'에 AR 내비게이션 공급
팅크웨어, 체리자동차 '아리조 8'에 AR 내비게이션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B2B 시장 진출 후 세 번째 출시
중국 완성차 기업인 체리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ARRIZO 8에 팅크웨어 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이 장착된 모습. (사진=팅크웨어)
중국 완성차 기업인 체리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ARRIZO 8에 팅크웨어 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이 장착된 모습. (사진=팅크웨어)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팅크웨어는 중국 완성차 기업인 체리자동차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리조(ARRIZO) 8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팅크웨어가 지난 해 처음 체리자동차의 '티고(TIGGO) 8 플러스'와 '지투(JIETU) X70 플러스'에 이어 중국 B2B 시장에 진출한 이후 세 번째 성과이다.

AR 내비게이션 솔루션은 순정 DVR(디지털영상저장장치)영상을 기반으로 별도의 경로선 정보 없이도 실시간으로 도로 상황 및 차선을 능동적으로 인식해, 주행 도로에 맞추는 것은 물론 차량 내 탑재된 ADAS와도 연동되어 최적의 경로 안내를 제공한다.   

증강현실 화면이 디지털 클러스터 혹은 AVN으로 전환할 수 있는 하이퍼바이저(Hypervisor) 기술도 적용되어 있어 시인성도 넓혔으며, 영상처리 데이터분석에 사용하는 리소스 사용도 적어 프로그램 자체가 가볍고 반응이 빠르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게임 엔진과 유사한 라이브러리 솔루션 형태로 제작되어 타사 내비게이션에 접목이 될 뿐만 아니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AR글래스 등에도 활용이 가능하다.

최해정 팅크웨어 전장부문장은 "지난 해 BMW 본사와 블랙박스 판매가 시작되고, 중국 시장에서도 다시 한번 체리자동차에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공급하는 만큼 팅크웨어의 기술력은 이제 전 세계에서 인정하고 있는 추세라고 볼 수 있다"라면서 "계속해서 전장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기술력을 개발해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진출에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계속해서 해외 완성차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글로벌 진출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