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현대차 '캐스퍼 디 에센셜'
[신차] 현대차 '캐스퍼 디 에센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스퍼 디 에센셜 (사진=현대차)
캐스퍼 디 에센셜 (사진=현대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현대자동차가 경차 캐스퍼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인 '캐스퍼 디 에센셜'을 6일 출시했다. 

캐스퍼 디 에센셜은 지난해 9월 캐스퍼 출시 이후 1년 동안 고객이 선호한 옵션을 분석해 최적 스펙으로 구성한 신규 트림이다. 기존 캐스퍼의 핵심 편의 및 안전 스펙을 대거 탑재했다. 그리고 인조가죽 시트를 비롯해 앞좌석 열선 시트와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키, 후방모니터, 하이패스 시스템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강화됐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했다.

캐스퍼 최상위 트림에만 적용했던 고급 스펙도 디 에센셜에 추가했다. 외장에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실내에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과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 풀오토 에어컨 등을 모두 적용했다.

캐스퍼 디 에센셜 (사진=현대차)
캐스퍼 디 에센셜 (사진=현대차)

가성비를 높 캐스퍼 디 에센셜에는 다양한 옵션 외에도 8인치 내비게이션과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한다. 캐스퍼 디 에센셜 가격은 1690만원으로 책정했다. 

현대차는 캐스퍼 디 에센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승 이벤트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현대 드라이빙 라운지에서 열린다. 온라인 구매 방식이 낯설어 캐스퍼 계약을 망설이는 고객을 위한 구매 대행 서비스도 선보인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