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마비앤에이치,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
콜마비앤에이치,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콜마비앤에이치 신사옥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콜마비앤에이치 신사옥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직무수행 중 발명한 기술에 대해 정당하게 보상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으면 2년 동안 정부지원사업 선정에 우대 가점을 받을 수 있고, 특허우선심사 대상, 특허 등록료 감면 혜택이 부여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발명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지식재산전담부서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개발자가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에 대한 출원 및 등록을 돕고 성과에 따라 직무발명보상금을 지급한다. 평가 기간인 2년 동안 건기식 기능성 원료 관련 특허 출원 5건, 등록 10건을 확보하고 임직원 보상을 완료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 HK이노엔과 함께 자체 포상제도인 석오기술대상을 매년 개최해 화장품, 건기식, 의약품 분야의 신기술을 개발한 연구원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