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전기SUV EX90에 세계 최초 '실내 레이더 시스템' 탑재
볼보, 전기SUV EX90에 세계 최초 '실내 레이더 시스템' 탑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버헤드 콘솔, 실내 독서등, 트렁크 통합된 센서로 움직임 감지
볼보자동차가 전기 플래그십 SUV EX90에 탑재한 '실내 레이더 시스템' (사진=볼보자동치코리아)
볼보자동차가 전기 플래그십 SUV EX90에 탑재한 '실내 레이더 시스템' (사진=볼보자동치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볼보자동차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차세대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EX 90'에 세계 최초로 '실내 레이더 시스템'을 탑재한다고 29일 밝혔다. 

실내 레이더 시스템은 운전자 부주의로 실내 탑승자가 남겨져 발생하는 사망사고 위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술이다. 오버헤드 콘솔과 실내 독서 등, 트렁크 등에 장착된 센서로 잠자는 아이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반려동물까지 감지가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운전자가 차를 잠그려고 할 때마다 실내 레이더 시스템이 작동한다.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차량은 잠금해제 상태를 유지하며 콘솔 화면을 통해 운전자에게 점검 알림을 표시한다.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통해 저체온증이나 열사병 위험을 낮출 수도 있다.

로타 야콥슨 볼보자동차 안전센터 수석 연구원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피곤하고 주의력이 산만해질 때가 있고, 이로 인해 예상치 못한 실수를 하곤 한다"며 "하지만 실내 레이더 시스템은 이런 실수로부터 가족이나 반려동물이 차 안에 남겨두는 불상사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는 이와 관련한 규제가 허용된다면 EX90을 시작으로 모든 차종에 실내 레이더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