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르노코리아 'SM6 필'
[신차] 르노코리아 'SM6 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E트림·LE트림 통합···소비자 선호 기능 반영
풀옵션 선택 시 3005만원에 구매 가능
르노코리아자동차 'SM6 필'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SM6 필'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SM6 필 [必; Feel]’ 트림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SM6 필은 소비자들이 실제 차량 운행에 꼭 필요로 하는 공통 기능들을 영업 현장에서 조사해 차량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 구성에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SE와 LE 트림을 통합 대체하는 SM6 필은 2744만원으로 기존 LE와 비교해 가격은 94만원 내려가지만 기본 장착 사양은 LE 트림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했던 기능들이 대부분 반영됐다.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Full LED 리어콤비네이션램프, 다이내믹턴 시그널 등 SM6의 외관 이미지를 대표하는 LED 시스템을 비롯해 운전석 파워시트, 오토라이팅 헤드램프, 레인센싱 와이퍼, 인텔리전트 스마트 카드 시스템,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전자식 룸미러, 하이패스 시스템, 주차보조(전방/후방경보) 등 편의 기능도 모두 기본 사양에 포함됐다. 차선이탈 경보, 차선이탈방지보조, 오토매틱하이빔 등의 안전 기능도 제공된다. 

여기에 고속화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긴급제동보조, 차간거리 경보, 사각지대 경보, 후방 교차충돌 경보, 주차 조향 보조, 360° 주차 보조 경보 등의 ADAS 시스템과 인카페이먼트, 어시스트 콜,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 등이 포함된 이지커넥트 9.3” 내비게이션, 앞좌석 통풍시트와 동승석 파워시트 등의 컴포트 패키지를 모두 선택한 풀 옵션 구성으로도 3005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동력계는 4기통 1.3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의 TCe 260과 2.0 LPe LPG 액상분사 엔진이 탑재된 LPe 모델에서 선택 가능하다. 

TCe260은 최고 출력 156마력 및 최대 토크 26.5kg·m(260Nm)의 르노그룹과 다임러의 공동 개발 엔진이 실용영역인 1500~3500 rpm 구간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며 복합 연비도 13.6km/L(16”&17” 타이어 기준)다. LPe 모델은 140마력 및 19.7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  

또 부분변경 이후 SM6에 적용된 프런트 및 리어 댐퍼의 MVS(모듈러 밸브 시스템)와 리어 서스펜션의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Hydro Bush)의 조화로 제공되는 안락한 승차감과 랙구동형 전자식 파워스티어링(R-EPS) 기반의 정교한 핸들링 성능도 갖췄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