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만에 열린 삼성 사장단 회의···정례화 되나
5년만에 열린 삼성 사장단 회의···정례화 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용 부회장, 오찬만 참석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오세정 기자)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오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그룹 주요 계열사 사장단이 한자리에 모여 '사장단 회의'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삼성의 사장단 회의 정례화와 더불어, 미래전략실 같은 컨트롤타워 부활 속도가 빨라지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를 포함해 SDI·SDS·전기·디스플레이 등 전자 계열사와 생명·증권·카드 등 금융 계열사 사장단 40여명은 전날 경기도 용인에 있는 인재개발원에서 사장단 회의를 가졌다. 이들은 외부 강사의 강연을 듣고 주요 사업 현안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특강 및 회의 자리에는 참석하지 않았지만 사장단과 오찬을 함께 하며 현안에 대해 대화를 나눈 것으로 보인다.

이날 사장단 회의 형식은 과거 '수요 사장단 회의'와 비슷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형식의 사장단 회의는 5년만에 열린 것이다.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뜻에 따라 매주 수요일 삼성그룹 각 사 사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외부 전문가 특강을 듣고 현안에 대한 논의를 하는 자리였다. 하지만 2017년 미래전략실 해체 이후 수요 모임도 사라졌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 2022-09-27 15:16:19
윤지오에게 2019년 물푸레기금 2300만원 준게 누구더라!
벌금내든지. 십년피해자 이매리가 더 받아야지.

이매리 2022-09-27 11:00:29
강상현연세대교수 2019년 방통위국감위증. 답변없는 연세대
출신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사기집단아.삼성백수현
부친상이 중요했냐! 아빠돌아가실때 자기꺼 빨라고 했었으니
김규형부사장상가집에 전화걸어 따지고 백수현친동생백동현교수에게도 메일까지보내고 인도상공회의소에서 삼성임원 면전에 삼성백수현미투. 이재용회장 형사재판과도 회사문제라고 계속 얘기하라고 했다. 이매리계좌번호있는 피해자문서 받으라고 주고 나왔다. 답변없는 이찬희변호사도 대한변호사협회 윤리팀에 고발했다. 그딴식이면 너네끼리 오정연하고 카타르월드컵행사 잘해봐. 태극기 뿌셔버린다. 삼성연세대가 이매리에게 돈을 주면 평화가 올텐데 엄마돈내놔라. 돈도 안주는삼성연세대와 공익ESG 왜 하냐고 인도상공회의소에서 소리질렀다.
퉤퉤 벌금내고 국감나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