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기획] DL이앤씨,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10월 분양
[창간기획] DL이앤씨,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10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단지 투시도 (사진=DL이앤씨)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단지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DL이앤씨는 10월 전라북도 군산시 구암동 일원에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앞 구암로와 21번 국도를 통해 군산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반경 2km 내에 군산역,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반경 1km 내에는 롯데몰 군산점이 위치해 있으며, 이마트 군산점, 롯데시네마 군산몰 등 편의시설이 가깝다. 또 군산시청, 군산경찰서,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군산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남측 사정동 일원에는 군산전북대학교병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2027년 병원이 개원하면 의료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경포초, 구암초, 금빛초, 군산제일중, 군산제일고 등 초·중·고교가 가깝고 올해 8월 개관한 금강도서관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도보권에 구암산, 금강이 있고 종합경기장, 야구장, 월명체육관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돼 자유로운 구조 변경이 가능하고 넉넉한 수납공간과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해 설계됐다.

기존 안방 발코니에 놓여 있던 세탁기를 별도 세탁실로 옮겨 한밤중의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가사 동선의 편의성을 높였고 세탁실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일부 세대 제외)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했다. 주방에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이 적용됐으며 현관에는 대형 팬트리가 조성됐다.

또 전 세대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된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가 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고 일부 동에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이 적용됐다.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된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환기와 공기 청정 시스템이 가동된다. 단지 외부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신호등과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설치됐다. 지상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이 미세먼지와 외기 유입을 차단한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 건강을 위한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미니짐, 게스트하우스, 패밀리 시네마가 들어선다. 이외에도 유아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과 개인독서실 및 오피스, 스터디룸을 갖춘 에듀센터,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키즈스테이션이 마련된다.

단지 내 조경 공간으로는 단지 중심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숲속 휴게정원 '미스티 포레',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군산시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된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 제한이 없어 계약금 완납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의 주택전시관은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 일원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