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분양 중
한화건설,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분양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조감도.(사진=한화건설)
포레나 대전월평공원 조감도.(사진=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한화건설은 대전광역시 서구 정림동 일대에 '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을 분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16개 동, 2개 단지, 총 1349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타입A부터 L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은 도솔산이 인접한 숲세권 대단지 아파트로 여의도공원의 17배 면적(약 400만㎡)에 달하는 월평근린공원이 단지 옆에 개발될 예정이다. 가까이에 도마·변동 재정비촉진지구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대전 도시철도 트램 2호선(예정), 충청권 광역철도(예정) 등의 교통호재도 예정돼 있다.

단지 문주에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한다. 단지는 채광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판상형과 타워형으로 구성했다. 전 세대에는 현관창고, 팬트리(알파룸), 드레스룸 등이 제공되며 '포레나 엣지룩(월패드 및 스위치 통합디자인)'을 비롯해 모든 방에는 영유아 손끼임 방지를 위한 '포레나 안전도어'가 제공된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고, 이자후불제(중도금 50%)를 도입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대전시 서구는 조정대상지역으로 전매기간이 소유권등기일까지(최대 3년)이지만, 해당 단지의 입주 예정일은 2026년 상반기로 입주 전(2025년 9월)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6년 상반기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