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기업, 음식물처리기 '베르디' 출시
유진기업, 음식물처리기 '베르디'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물처리기 베르디.(사진=유진기업)
음식물처리기 베르디.(사진=유진기업)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유진기업은 최근 하이브리드형 음식물처리기인 베르디(Verde)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페인어로 '푸르다' '녹색'을 뜻하는 베르디는 친환경 콘셉트의 음식물처리기로 자연풍 건조, 하수구관을 통한 배기 시스템 등 음식물을 처리하는 과정에 친환경적인 요소들을 적용했다.

베르디는 음식물 쓰레기를 하수에 방류하는 방식이 아닌 수거식을 적용했다. 싱크대에서 미생물이나 필터 관리 없이 베르디만의 특수한 기술력으로 음식물을 분쇄 후 자연건조해 음식물 쓰레기 부피를 최대 90%까지 줄여준다.

송풍기가 24시간 작동해 냄새를 하수구로 배출시켜 악취를 차단해 준다. 자연풍 건조방식으로 열풍 건조 대비 전기료 부담을 낮췄으며 필터와 건조통 교체 등이 필요 없어 경제성이 뛰어나다. 저속기어 및 건조팬의 저음 설계로 도서관 소음 기준(40데시벨∙dB)보다 낮은 35dB 이하다.

싱크대 아래에 설치하는 빌트인 방식으로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다. 이사 시에도 별도의 시공 없이 쉽게 재설치를 할 수 있다. 설거지와 동시에 처리가 가능하여 편리성을 한층 높였다. 

유진기업은 이번 베르디 출시를 계기로 건자재 유통사업분야를 기존의 자재 중심에서 생활가전까지 한 단계 더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지난 2013년 철근을 시작으로 건자재 유통사업에 뛰어든 유진기업은 목재, 바닥재, 타일, 도기, 창호 등 3000여 종에 달하는 인테리어 자재로 꾸준히 확대해 왔다. 지난해 건자재 유통사업의 매출은 3566억원을 기록했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베르디는 기존 음식물처리기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하이브리드형 방식으로 친환경과 편리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이라며 "베르디 출시를 시작으로 기업 간 위주였던 유통채널을 소비자 간 거래까지 넓히고 건자재 유통사업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