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레뷰코퍼레이션과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
하나은행, 레뷰코퍼레이션과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광고 캠페인 비용 지원,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등 협력
지난 16일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이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지난 16일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오른쪽)이 장대규 레뷰코퍼레이션 대표이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코로나19 이후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레뷰코퍼레이션은 직접 광고·홍보에 나서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인플루언서들을 연결해주는 마케팅 플랫폼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소상공인 특화 광고 캠페인 실시 △소상공인 광고 캠페인 비용 지원 △소상공인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 △디지털 채널·플랫폼 연계 △소상공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등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하나은행은 거래 중인 소상공인 고객들이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광고 비용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레뷰코퍼레이션은 매장 매출과 제품 판매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맞춤형 광고 캠페인을 제공한다.

레뷰코퍼레이션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개발도 추진된다. 하나은행은 △광고비 할인 제휴카드 △자영업자 맞춤형 안심 보험 △비대면 소호 대출 등 금융상품을 개발, 레뷰코퍼레이션의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그간 오프라인으로 운영해온 '하나 소상공인 드림센터'를 하나원큐 앱으로도 구현하고, 이를 통해 매출·상권 분석과 광고 효과까지 분석해주는 빅데이터 리포트를 제공하는 등 비금융 서비스도 확대한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금융과 비금융 분야 모두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