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유럽상공회의소 '이노베이션과 지식재산권 보호 콘퍼런스' 22일 개최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이노베이션과 지식재산권 보호 콘퍼런스' 22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유럽상공회의소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서울파이낸스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 '한-유럽 혁신포럼 2018'에서 모빌리티 주제로 1세션 패널토론이 열리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요하네스 숀 벤츠코리아 상무, 이승은 솔베이 연구소장, 알리 블룸버그 NEF 본부장, 유승학 중부대학교 교수, 손주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 (사진=서울파이낸스)
주한유럽상공회의소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서울파이낸스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 '한-유럽 혁신포럼 2018'에서 모빌리티 주제로 1세션 패널토론이 열리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요하네스 숀 벤츠코리아 상무, 이승은 솔베이 연구소장, 알리 블룸버그 NEF 본부장, 유승학 중부대학교 교수, 손주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 (사진=서울파이낸스DB)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주한유럽상공회의소는 오는 22일 ‘이노베이션과 지식재산권 보호(Innovation and IPR Protection)’를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믿고보는 경제신문 서울파이낸스가 미디어 파트너로 단독후원하는 이 행사는 이날 오전 9시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다.

주한유럽상공회의소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날로 지식재산권 이슈가 중요해 짐에 따라 매년 개최해 온 이노베이션 포럼의 연장선상에서 이번에 ‘2022 지적재산권 콘퍼런스(IPR Conference 2022)'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제발표로 △AI 및 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을 통한 지식재산 보호 방안 개혁(주한유럽연합대표부) △국내 지식재산 보호정책 관련 제도 소개(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유럽 단일특허 정책(유럽 특허청)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의 상표권 보호(대한민국 특허청) △5G – 커넥티드 지능형 엣지를 지원하는 혁신 플랫폼(퀄컴) △신기술(AI, NFT, 메타버스 등) 출현에 따른 국내의 지식재산권적 보호 전망(법무법인 세종) △리모와와 지식재산권 보호(리모와) 등이 마련돼 있다.

개회사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 주한유럽연합대표부, 대한민국 특허청이 나설 예정이다.

참가와 등록 및 상세 내용은 주한유럽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사진=주한유럽상공회의소
사진=주한유럽상공회의소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