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證, '원금보장+a ELS' 공모 실시
대우證, '원금보장+a ELS' 공모 실시
  • 김성호
  • 승인 2003.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증권은 오늘부터 6일까지 3일간 원금보장 및 주가지수 상승에 따라 최고 연 11.99% 수익을 지급하는 원금보장+a ELS를 판매한다.

KOSPI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이번 원금보장+a ELS는 양방향 넉아웃형, 넉아웃 보너스형, 디지털형의 3종으로 구분된다.

양방향 넉아웃형은 지수가 상승할 때는 물론 일정비율까지 하락해도 수익이 발생하는 양방향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는 1년 만기 상품으로 지수 상승시 최대 11.99% 수익이 제공되며, 종가지수가 -25%까지 하락하더라도 최대 4.99% 수익을 지급된다.

넉아웃 보너스형의 경우 만기까지 지수가 한번이라도 10%이상 상승하면 연4% 수익이 확정되고, 만기일의 지수가 10%이상 상승한 채 마감하면 연 3%의 보너스를 추가로 지급돼 총 연 7% 수익이 제공되는 6개월 만기 상품이다.

디지털형은 1년 만기 상품으로 만기일 종가지수가 하락하지만 않으면 7% 수익이 지급된다.

상품별 모집금액은 각각 2백억원이며, 1백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대우증권 OTC파생상품부 백상옥 차장은 정부가 부동산의 대체상품으로 ELS를 적극 권장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원금보장과 더불어 안정적 수익 확보에 초점을 둔 원금보장+a ELS를 출시하게 되었다며 저금리 시대의 투자 대안으로서 호응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