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삼성전자, 평택캠퍼스 통합 전력인프라 구축 MOU
한전-삼성전자, 평택캠퍼스 통합 전력인프라 구축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전력)
정승일 한국전력 사장(왼쪽 두번째)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경계현 삼성전자 DS부문장 겸 대표이사와 통합 전력인프라 구축 협약을 맺은 뒤 사무실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한국전력)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국전력과 삼성전자는 평택캠퍼스 1단지 외 추가로 투자계획 중인 평택캠퍼스 2단지의 적기·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한전-삼성전자간 통합 전력인프라 구축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통합 전력인프라 구축으로 총 공사비의 26%(약 4300억원)을 절감하고, 설비구성을 최적화해 평택지역의 주민과 환경을 우선한 전력망 보강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평택캠퍼스의 필요 전력을 적기에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력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양사는 이번 전력공급 협력에서 나아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파트너로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협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한전은 우리나라 K-반도체 산업이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업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협업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정승일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나라의 전기품질은 오늘날 반도체 산업 등 국가첨단 전략산업 성장에 기반이 되었다"며 "한전과 민간기업이 협력하여 상호 윈윈(Win-Win) 하는 전력공급 생태계를 함께 조성해가자"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