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중개형 ISA 전용 1만원 주식쿠폰 도착'
KB증권 '중개형 ISA 전용 1만원 주식쿠폰 도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오는 9월 30일까지 '중개형 ISA 전용 1만원 주식쿠폰 도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출시한 중개형 ISA는 하나의 계좌 안에서 국내주식 및 다양한 금융상품(펀드, ELS, RP 등)을 운용할 수 있는 계좌로 200만원의 비과세(일반형 기준) 및 초과 수익에 대해 9.9%의 분리과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여전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신규고객을 포함하여 중개형 ISA 계좌 납입가능금액이 500만원 이상 남아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국내주식(ETF) 1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본 쿠폰은 중개형 ISA 계좌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국내주식 및 ETF 1만원 이상 매수 체결 시 쿠폰 금액을 계좌로 되돌려 준다.

중개형 ISA에서는 매매차익이 비과세 되는 국내상장주식 보다는 수익 발생시 과세대상인 해외주식형펀드, ELS, 채권형 펀드를 투자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또한, 중개형 ISA에 해외주식을 직접 담을 수는 없지만 국내상장 해외투자 ETF로 해외시장에 간접 투자 할 수 있기 때문에 KB증권은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중개형 ISA 가입자들이 투자를 통한 절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글로벌 해외투자 ETF 4종을 추천하며 종목 이해를 위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한다.

더불어 KB증권 MTS M-able에서 중개형 ISA에 대한 효과적인 투자정보 제공을 위해 투자 고수의 포트폴리오 및 투자 자산별 상위 편입종목 정보 안내를 MY ISA화면 내에서 볼 수 있도록 추가했다. 이 화면을 통해 투자 고수의 포트폴리오 현황 및 KB증권 중개형 ISA 가입자들이 보유한 상위 종목 정보를 확인해 나의 투자 현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절세경험을 할 수 있는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중개형 ISA가 투자 필수 계좌로 자리잡은 만큼 지속적인 서비스로 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