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태풍 '힌남노' 피해고객 대상 종합금융지원
신한금융, 태풍 '힌남노' 피해고객 대상 종합금융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사옥 전경 (사진=신한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빠른 피해복구 및 구호활동을 위해 그룹 차원의 종합금융지원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신한은행은 태풍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이들과 거래 중인 협력기업,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총 2000억원의 긴급 금융지원을 진행한다.

일시적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는 피해금액 범위 내에서 △업체당 3억원까지 총 1000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 지원 △대출만기 연장 △분할상환 유예 △피해 고객의 여신신규 및 만기 연장시 최고 1.5%p(포인트) 특별우대금리 제공 등의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개인고객에 대해서는 △개인당 3000만원 한도로 총 1000억원 규모의 긴급생활안정자금 신규 및 대출 만기 연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이달 8~23일 '고객참여형 기부캠페인'도 진행한다. 신한쏠(SOL) 및 주요 그룹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부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 버튼'을 누르면 신한은행이 건당 1000원을 모아 기부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연체 중인 회원까지 포함해 △피해고객 본인 및 직계가족 대상 2~6개월간 카드대금 청구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최장 6개월간 분할납부 △채무상환 유예 고객 한도 부족시 일시한도 지원 △피해일 이후 사용한 카드론, 현금서비스 수수료 30% 할인 등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신한카드 오토금융 고객에게는 △차량 침수시 렌터카 서비스 기간 확대(10일→15일) △전손으로 인한 중도상환 시 수수료 전액 면제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피해고객을 대상으로 △신한카드 신차, 중고차 할부, 렌터카 이용 시 금리 0.2%p 할인 △리스 이용 시 1회에 한해 30만원 청구 할인 등의 지원도 실시한다.

이 밖에 신한카드는 △LG전자와 함께 피해 고객의 LG전자 가전제품 구매 시 할인과 캐시백 서비스 제공 △피해지역 희망 지자체 대상 지역소비 데이터 중심 빅테이터 분석 서비스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했다.

신한금융투자는 피해고객 본인 및 직계가족이 피해 발생일 이전부터 보유한 주식담보대출에 대해 피해사실 확인서 제출일자를 기준으로 3개월간 0.5%p 금리를 인하한다.

신한라이프는 △피해고객 보험료 6개월간 납부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최장 6개월간 분할납부 △해당기간 동안 보험료 납부 여부와 관계 없이 정상적인 혜택 보장 등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제주은행은 도내 중소기업 및 개인 고객에게 긴급안정자금을 지원하고, 피해업체를 대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나선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피해 지역의 주민들이 재난을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신한금융의 모든 그룹사가 함께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