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 넉달 만 순자산 2조 돌파"
삼성운용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 넉달 만 순자산 2조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KODEX KOFR 금리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이 전날 기준, 2조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4월26일 상장 후 약 4개월여 만으로, 순자산은 전체 611개 ETF 중 6번째로 큰 2조300억원이다. 

삼성자산운용의 'KODEX200 ETF'(5조2700억원)와 미래에셋증권의 'TIGER차이나전기차ETF'(3조3500억원)를 제외한 나머지 ETF들이 2조원 초반의 순자산 규모인 만큼 조만간 '빅3' 진입도 가능할 전망이다.

해당 ETF가 짧은 기간에 급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기관들이 장내·외에서 대규모 단기 자금을 거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 투자자들의 장내 투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고 삼성운용 측은 설명했다. 

이 ETF는 한국 무위험지표금리(KOFR) 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하는 국내 유일한 ETF다. KOFR은 금융위원회 주도로 지난해 11월부터 산출하기 시작한 익일물 국채∙통안증권 담보부 금리다. 이 ETF는 매 영업일 기준으로 이자수익이 확정, 누적되어 금리 변동에 따른 손실 위험이 거의 없다. 

오히려 금리가 오를 경우 하루 이자가 늘어나게 돼 상품의 수익이 커진다. 최근 시중 금리가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는 상장 후 91영업일 현재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무손실 행진을 이어가며 순자산 2조원을 넘어섰다. 전날 기준 KOFR 금리는 연 2.404%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삼성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는 투자를 잠시 보류하거나 투자처를 고민 중인 투자자들이 유휴현금을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수준으로 파킹하면서 스마트한 현금 관리가 가능해 빈틈없는 투자를 도와주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