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람코더원리츠, 강남권 오피스빌딩 '에이플러스에셋타워' 편입
코람코더원리츠, 강남권 오피스빌딩 '에이플러스에셋타워' 편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역 에이플러스에셋타워 전경.(사진=코람코더원리츠)
강남역 에이플러스에셋타워 전경.(사진=코람코더원리츠)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은 '코람코더원리츠'에 강남역 에이플러스에셋타워를 소유한 '코람코더원강남1호 리츠'의 우선주를 추가자산으로 편입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코람코더원리츠는 여의도 하나증권빌딩을 기초자산으로 운용하고 거기서 나온 임대수익을 분기별 연 4회 투자자에게 배당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국내 민간리츠 시장에서 21년간 시장점유율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코람코자산신탁에서 설립한 최초의 영속형 코어(Core) 오피스리츠 이기도 하다.

코람코더원리츠에서 편입할 코람코더원강남1호 리츠는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지하7층~지상22층, 연면적 2만9916㎡(약 9050평) 규모의 A급 오피스빌딩인 에이플러스에셋타워를 소유하고 있다.

에이플러스에셋타워는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및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등이 사옥으로 사용 중이며 2018년 이후 공실률 제로를 이어가고 있는 강남권역 대표 자산으로 꼽힌다.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에 있는 IT기업들과 스타트업들이 강남권 임차수요를 일으켜 강남권 오피스가 품귀현상을 빚는 가운데 상장리츠인 코람코더원리츠가 강남권 A급 오피스자산을 편입하게 되면 코어 오피스리츠 로서의 경쟁력도 한 층 강화된다.

이번 자산편입이 마무리되면 코람코더원리츠의 총자산 규모는 6000억 원대로 늘어난다. 총자산 규모가 확대되면 리츠의 신용등급 상향 등 양적 질적 향상과 함께 배당안정성도 높아지게 된다. 최근 SK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등 상장리츠들이 신규 자산을 편입하며 몸집을 불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이번 자산 편입을 위해 오는 12월 코람코더원리츠 구주주를 대상으로 유상증자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금리 리스크를 피해 확실하게 자금을 마련하겠다는 의도다. 코람코자산신탁은 지난 4월에도 코람코에너지리츠 유상증자를 통해 남청라 물류센터를 매입한 바 있다. 당시 구주주 배정주식의 144%의 청약이 몰리며 역대 최고 청약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윤장호 코람코자산신탁 본부장은 "에이플러스에셋타워는 공실률 제로라는 안정성 뿐 아니라 테헤란로일대 개발에 따른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할만한 자산"이라며 "코람코더원리츠는 코람코자산신탁이 전략적으로 키우고 있는 시그니처 코어오피스 리츠로서 향후에도 꾸준히 우량 오피스자산을 편입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해 투자자들의 수익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