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10만명 돌파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10만명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카드)
(사진=하나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하나카드는 해외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의 가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7월 출시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출시 46일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10만명을 넘어섰다. 향후 해외 여행이 본격화되면 서비스 가입자수는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의 인기 비결로 해외여행·직구·유학에 최적화된 혜택과 전용 체크카드의 갖고 싶은 디자인을 꼽았다.

먼저 트래블로그의 주요 서비스는 △환율 우대 100% 무료 환전(USD, JPY, EUR, GBP 충전 시) △해외 결제 수수료 무료 △해외 ATM 인출 시 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국내 가맹점 결제 시에도 0.3% 하나머니 적립, 하나카드 해외직구 라운지 이용 시 하나머니 추가 적립 등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트래블로그 서비스와 연동해 만든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의 디자인은 인증샷이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트렌드와 디자인에 민감한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로운 여권을 모티브로 한 신여권형과 여행용 캐리어에 부착하는 스티커를 모티브로 한 캐리어 스티커형 카드 디자인 중 마음에 드는 카드 디자인을 골라 발급할 수 있다. 

지난 8월 한 달 트래블로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국가별 해외 이용이 많은 나라는 미국, 프랑스, 영국, 괌, 이탈리아 순으로 나타났으며, 통화 별 해외 이용은 USD, EUR, GBP, JPY 순이었다. 트래블로그 인기에 힘입어 서비스 기능이 탑재돼 있는 하나머니앱의 신규가입자도 월 10만명으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하나머니 트래블로그 서비스 관계자는 "최근 고환율·고금리·고물가 추세로 환전과 여행경비에 부담을 느낀 손님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앞으로도 외화 자동 충전, 목표 환율 알림, 외화 선물하기, 이용가능 해외 통화 확대 등 트래블로그는 차별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