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2가 백신, 식약처 안전성·효과성 자문단 통과
모더나 2가 백신, 식약처 안전성·효과성 자문단 통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제약사 모더나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사진=모더나 홈페이지 캡처)
미국 제약사 모더나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사진=모더나 홈페이지 캡처)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에도 대응하도록 개발된 모더나의 2가 코로나19 백신이 품목허가를 위한 1차 관문을 통과했다. 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모더나스파이크박스2주의 임상 시험 결과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안전성·효과성 검증 자문단 회의에서 이 제품의 효과성과 안전성이 모두 인정할 만한 수준이라는 데 의견이 모였다고 밝혔다.

이 백신은 초기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함께 대응하도록 개발된 2가 백신으로, 모더나코리아가 지난 7월 29일 식약처에 품목허가를 신청했다. 품목허가를 위한 첫 단계인 이번 검증 자문단 회의에는 감염내과 전문의와 백신 및 약학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 

자문단은 2가 백신 추가 접종 후 기존 백신과의 중화항체 면역반응을 비교한 결과, 우월성이 확인돼 효과성은 입증됐다고 봤다. 안전성 역시 기존 백신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판단했다. 식약처는 전문가들에게 해당 백신의 안전성·효과성을 자문하고 제출된 자료를 신속하고 면밀하게 검토해 최종 허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