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광주 중앙공원' IFLA AAPME 어워드 디자인부문 수상
태영건설, '광주 중앙공원' IFLA AAPME 어워드 디자인부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중앙공원 빗물정원.(사진=태영건설)
광주 중앙공원 빗물정원.(사진=태영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태영건설은 자사가 조성하는 광주시 중앙공원이 세계조경가협회(IFLA)가 주관한 'IFLA AAPME(Africa, Asia-Pacific, Middle-East) Award 2022' 디자인부문 Awards of Excellence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IFLA는 1948년 창설돼 현재 70여개의 회원국을 보유한 전 세계 조경가들의 대표기관으로, 매년 회원국 내 설계·시공된 작품을 선정 시상한다. 

올해 IFLA 시상식은 '기후위기'를 주제로 매년 변화하는 기후에 대비하는 조경의 공익적 가치와 기능적 가치를 평가했고 그 결과, 광주시 중앙공원이 디자인부문을 수상했다.

태영건설은 민간특례공원으로 조성 중인 경기도 광주시 중앙공원 조경디자인에 저영향기법(LID)을 접목시켰다. LID는 자연 상태의 물 순환 체계와 유사하도록 빗물을 직접 유출시키지 않고 땅으로 침투∙여과∙저류하도록 해 기존 지역의 특성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식이다. 

특히 광주시 중앙공원은 산지형 공원임을 감안해 우수(雨水)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적 시도를 도입해 차별화시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데시앙의 바이오필릭 디자인이  국내외 조경 수상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조경 특화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