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미국 진출 박차
아모레퍼시픽, 미국 진출 박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클린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 1681억원에 인수
미국 럭셔리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 화보 (사진=아모레퍼시픽)
미국 럭셔리 클린 뷰티 브랜드 타타 하퍼 화보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미국 뷰티 브랜드를 품에 안고 북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1일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럭셔리 클린 뷰티(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 브랜드 타타 하퍼 운영사인 타타스 내추럴 알케미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위해 유상증자로 1681억원을 조달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타타 하퍼는 미국 뷰티 시장을 주도하는 클린 뷰티 트렌드를 타고 성장한 럭셔리 스킨 케어 브랜드다. 2010년 탄생 이후 제품 개발부터 포장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철저한 클린 뷰티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네타 포르테, 컬트 뷰티를 비롯한 온라인 채널과 80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인수를 통해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타타 하퍼와의 공동 연구로 제품 경쟁력을 키우고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시도하는 한편 생산물류 시설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타타 하퍼의 수익성 강화에도 나선다. 타타 하퍼의 북미·유럽 사업 확대와 아시아 시장 추가 진입을 위한 재정비 작업도 한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타타 하퍼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를 구현하고 있는 브랜드"라며 "아모레퍼시픽이 보유한 연구개발 및 생산물류 인프라와 타타 하퍼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 시너지를 통해 북미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최근 북미 시장에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2분기 라네즈와 설화수가 선전하며 북미 시장 매출이 66% 증가했다. 지난 7월 아마존의 프라임 회원을 대상으로 한 아마존 프라임 데이 행사에서는 라네즈가 뷰티 &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에 오르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과 온라인 채널 중심의 유통 전략,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같은 입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북미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낸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