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중진공·신한銀과 MOU···'中企 금융규제애로 혁신'
금감원, 중진공·신한銀과 MOU···'中企 금융규제애로 혁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금융규제애로 혁신센터' 설치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감독원은 31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한은행과 중소기업 금융규제애로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금융애로 해소 및 금융규제 혁신과제 발굴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금감원과 중진공, 신한은행은 기존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을 통한 애로해소 및 중기대출 불공정행위 신고‧접수 업무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금융규제애로 사항 발굴 및 해소를 위해 다음 사항 등을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중진공 서울지역본부 내 '중소기업 금융규제애로 혁신센터'를 설치해 공동으로 운영하고, 중소기업의 금융규제애로 해소를 위한 상담·진단 및 정책금융 연계 업무를 수행하기로 했다. 센터는 실무 준비 기간을 거쳐 연말 정식 개소 및 운영 예정이다.

발굴된 규제혁신 필요사항에 대해서는 규제담당 정부부처에 개선 건의하거나 금융규제 샌드박스 등 제도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산업·혁신금융·지역산업 지원을 위해 관련 업종 중소기업의 금융규제애로를 해소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현장·수요자 중심으로 중소기업 금융규제애로 사항을 발굴하고 규제혁신을 지원함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활동과 중진공 정책금융 연계 등을 통해 금융애로 해소 확대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