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핀테크 투자 전용 펀드 결성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핀테크 투자 전용 펀드 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는 300억원 규모의 '스마일게이트핀테크1호투자조합(이하 핀테크1호펀드)'을 결성하고, 미래 금융 분야를 이끌 기업에 대한 발굴과 투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핀테크펀드1호 결성은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발표한 금융 그룹 출범 계획의 첫걸음이라고 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올 초 계열 분리를 통해 글로벌 금융 그룹을 설립하고,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결합한 금융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에 조성한 펀드가 새로운 금융 기술 개발과 육성에 기여하고 나아가 금융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는데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 홀딩스는 이번 핀테크1호펀드에 290억원을 투입, 단독 출자자로 참여했다.

주요 투자 분야는 기존 금융산업 중에서도 증권업 영역이 중심이 될 예정이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금융 혜택을 누리게 해주며 고객들의 거래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 및 서비스에 초점을 둔다.

전체 포트폴리오는 20개 내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리A(Pre A)부터 시리즈B(Series B) 단계의 초중기 혁신 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각각 약 5~20억원 내외의 투자를 집행할 계획이다.

이번 펀드의 대표펀드매니저를 맡은 서경우 수석팀장은 "펀드 준비를 위해 회사에서 수년간 핀테크를 포함한 미래 유망산업을 스터디해왔다"며 "와디즈, 파운트, 아쿠라쿠 등 국내외 우수 핀테크 비즈니스에 투자한 경험을 십분 활용해 첫 핀테크 전용 펀드를 성공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