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디지털 지갑 'KB 월렛' 출시
국민은행, 디지털 지갑 'KB 월렛'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디지털 지갑 'KB 월렛(Wallet)'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B월렛은 신분, 결제 등 실물지갑을 대체하는 간편기능과 공공기관 연계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KB스타뱅킹 또는 모바일웹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전자증명서 △국민비서 △쿠폰 △전자문서 △전자영수증 △학생정보 △KB Pay △인증서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KB 월렛에 공공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을 탑재했다.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민등록표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의 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보관할 수 있다. 또 대출신청 등 창구업무 시 제출해야 하는 증명서도 별도의 종이서류 없이 KB 월렛을 통해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국민비서'는 교통범칙금 등 행정안전부 행정정보 확인 및 납부, 24시간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쿠폰함'은 모바일 쿠폰을 한곳에 모아 유효기간 만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 △600여개 고등학교 및 대학교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은행 창구 발행 종이영수증을 이미지 형태로 조회·보관하는 전자영수증 서비스 △KB페이 연계 결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게, 자주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을 목표로 고객의 일상에 혜택을 드리는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