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베트남에서 신용카드업 개시
신한카드, 베트남에서 신용카드업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車할부금융 이어 신용카드 시장 진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사진=신한카드)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사진=신한카드)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신한카드가 베트남에서 신용카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쉐라톤(Sheraton) 호텔에서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 강명일 호치민 총영사, TIKI CEO 쩐 응옥 타이 손 등 국내외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베트남파이낸스(Shinhan Vietnam Finance Company Limited, 이하 SVFC)의 신용카드 사업 개시 행사를 가졌다.

SVFC는 2017년 7월 출범한 그룹 차원의 글로벌 매트릭스 사업부문이 이뤄낸 해외 M&A 성공 사례로서, 2018년 1월 영국에 본사를 둔 Prudential Plc 금융그룹의 베트남 소비자금융회사인 PVFC(Prudential Vietnam Finance Company Limited)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이후 현지 금융당국의 승인을 최종 완료해 2019년 7월 공식 출범했다.

출범 당시 호치민, 하노이 등 대도시 위주의 우량 고객군 대상 신용대출 상품 위주로 운영했으나 이후 오토론 및 내구재 할부금융, 디지털 대출 등 신상품을 지속 출시했다. 올해 5월 '베트남의 쿠팡'으로 불리는 전자상거래 업체인 티키(Tiki)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티키에 입점한 판매자 전용 금융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신규 시장 공략에 힘쓰고 있다.

신한카드는 작년 하반기부터 시스템 구축 및 사업 개시를 준비했으며, 이번 'THE FIRST 카드'를 시작으로 빅데이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국내 역량을 전수할 예정이다. 향후 베트남 현지에 진출해 있는 신한 계열사들의 서비스를 통합한 신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신한카드가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용카드 THE FIRST는 신판이용금액의 0.5% 적립 및 200여 신한존(Shinhan Zone) 가맹점에서 최대 50%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이번 THE FIRST 카드 출시를 통해 향후 신한카드의 2950만 고객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개인화 서비스 노하우 및 디지털 기술을 접목함과 더불어 원신한(One Shinhan) 관점에서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은행, 금융투자, 라이프와 신용카드를 연계한 종합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