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진천공장 옥상 태양광 발전 추가 설치
한화큐셀, 진천공장 옥상 태양광 발전 추가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큐셀 진천공장과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발전소 (사진=한화솔루션 큐셀부문)
한화큐셀 진천공장(왼쪽)과 옥상에 설치된 태양광발전소 (사진=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 충청북도 진천공장 옥상에 약 2.4메가와트(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추가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올해 말까지 이 발전소를 완공하고, 여기서 생산하는 전력은 공장 가동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완공 후 한화큐셀은 진천공장 옥상과 주차장에 이미 설치된 1.5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포함해 총 3.9MW의 규모의 공장 내 태양광 발전소를 보유하게 된다. 이를 통해 연간 약 2300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화큐셀은 재생에너지 발전설비 확대를 통해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배출되는 탄소를 줄이고 ESG 경영 강화와 RE100 달성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한화큐셀은 지난 2021년 2월 국내 재생에너지 기업 중 최초로 RE100 동참을 선언했다. 한화큐셀이 사업부문으로 속해있는 한화솔루션은 지난 2021년 11월에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Zero)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선언하고 사업장 내 에너지 사용량 저감, 친환경에너지 사용 확대, 친환경 원료 사용 활성화 등을 통해 탄소배출량을 점진적으로 저감해 나가고 있다.

이구영 한화큐셀 이구영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은 고효율 태양광 제품을 공급하고 친환경 에너지를 제공할 뿐 아니라, 재생에너지 사용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기 위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