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TV, 생방송 뉴스 일 2회로 확대편성
딜라이브TV, 생방송 뉴스 일 2회로 확대편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딜라이브
사진=딜라이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딜라이브의 지역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딜라이브TV가 생방송 뉴스를 일 2회로 확대하고 지역의 소식을 빠르고 세밀하게 전달한다고 29일 밝혔다.

딜라이브TV는 오는 9월 1일부터 기존 오전 11시(경기권역 오전 11시 30분)에 방송하던 생방송 '딜라이브 뉴스'와 함께 오후 5시(경기권역 오후 5시 30분) '딜라이브뉴스 플러스'를 신설해 생방송 뉴스시간을 확대한다.

새롭게 신설되는 딜라이브뉴스 플러스에서는 지역사회 및 시청자들과의 직접소통을 강화함과 동시에, 지역의 경제·사회·문화·환경·재난·스포츠 등 뉴스의 다양성을 확보해 발 빠르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딜라이브TV는 9월 신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먼저 지난 7월에 개막해 오는 11월 11일 고척스카이돔에서 결승전을 펼쳐지는 '2022 딜라이브컵 생활체육야구대회' 소식과 오는 9월 5일까지 열리는 '제19회 딜라이브기 초등학교 야구대회' 경기결과와 소식을 전하는 '딜라이브 스포츠'를 선보인다.

9월 2일 첫 방송 예정인 딜라이브 스포츠는 딜라이브의 스포츠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두 대회의 경기결과, 하이라이트, 각종 소식과 야구정보 등을 전하는 스포츠 매거진 방송이다.

또한 딜라이브TV는 실버세대를 위한 프로그램들도 준비했다.

방송인 임백천의 나레이션으로 진행되는 시니어 다큐 '청춘 고백(GO BACK)'은 인생의 황혼기를 살아가는 실버세대들을 통해 세상의 진리를 엿듣고 그들의 삶에서 인생의 지혜를 얻는 다큐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시니어들의 취미와 특기 대결을 펼치는 시니어 놀이터 '실버판타지'도 9월 말에 선보인다. 퀴즈, 당구, 요리 등 다양한 대결을 통해 시니어들의 열정과 노련함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류종문 딜라이브TV 대표는 "이번 생방송 뉴스확대는 딜라이브TV가 지역민들에게 '나와 내 이웃이 가장 먼저 찾는 뉴스'가 되고 싶은 간절한 마음에서 시작됐다"라며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이 궁금해 하는 뉴스를 전달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담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