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전남 장흥군과 지역사회 공헌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게임즈, 전남 장흥군과 지역사회 공헌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오른쪽)이 김성 장흥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오른쪽)이 김성 장흥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문화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운영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고 24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전라남도 장흥군과 함께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라남도 장흥군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 김성 장흥군 군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장흥군과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동식 버스에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장흥군의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 하반기부터 운영된다.

이번 캠페인은 놀이 콘텐츠 시설이 부족한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에게 찾아가 카카오게임즈가 가진 게임 기반의 장비 및 콘텐츠를 활용한 놀이 문화를 제공하겠다는 취지 하에 기획됐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테마파크의 놀이기구를 실감 나게 경험할 수 있는 4D VR 버스뿐만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점자블록 게임 등 다채로운 놀이 콘텐츠를 장흥군 아이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수도권 지역에서의 사회공헌 활동에서 이번 전라남도 장흥군을 시작으로 여러 지역으로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보폭을 확대해 나가며, 보다 많은 분들이 게임 문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사람들의 일상을 더욱 행복하게 같이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이라는 비전으로 '디지털 서포터즈', 'PC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