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6종 캐나다 등록
일동바이오,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6종 캐나다 등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전경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전경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한 자연건강제품(Natural Health Product·NHP) 등록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국내외에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제품을 공급하는 일동홀딩스 계열사다. 이번에 등록된 원료는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해 생산하는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를 비롯한 유익균 6종이다.

NHP는 소비자가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같은 건강용 제품을 안심하고 섭취·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 감독하는 제도다. 원료와 제품의 안전성, 품질에 대한 검증과 평가를 거쳐 등록이 결정된다. 캐나다 현지에서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유통·판매하려면 NHP 등록을 마치고 품목번호를 부여받아 관련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NHP 등록을 통해 자사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의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며 "프로바이오틱스 6종 외에도 다양한 원료에 대한 추가 등록을 추진하는 한편,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효용 가치가 큰 균주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