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IFA서 테이블형 공청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공개
LG전자, IFA서 테이블형 공청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사진=LG전자)
LG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LG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 전시회 'IFA 2022'에서 연내 출시 예정인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을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가로 27.5㎝, 세로 55㎝의 크기로, 새로운 융복합 디자인을 갖췄다. 제품 아래쪽은 360도 방향으로 공기를 빨아들이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의 원통형 디자인을, 위쪽은 원형과 트랙형 두 가지 타입의 테이블을 선택할 수 있다. 청정면적은 19.8㎡(약 6평)다.

이 제품은 테이블 하단에 무드 조명도 적용했다. 고객은 LG 씽큐(ThinQ) 앱에서 8가지의 조명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밝기도 2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테이블 상단에는 무선충전링을 적용해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등을 충전할 수 있다. LG전자는 무드 조명의 밝기 단계를 더 정밀하게 조절하는 등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차별화된 위생 기능도 넣었다. UV나노 기능은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UV LED로 살균해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해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UV나노는 UV LED와 자외선의 파장단위인 나노미터를 합성한 용어다.

또한 퓨리케어 360의 성능도 계승했다. 공기청정 필터는 항바이러스·항균 효과는 물론 극초미세먼지를 비롯해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아세트산, 아세트알데히드 등 5대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외관 재질은 폐전자기기에서 추출해 만든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했다. 이는 폐기물의 자원화와 순환 경제를 추구함으로써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LG전자가 실천하고 있는 ESG경영의 일환이다.

이 제품은 크림 로제, 크림 옐로우, 크림 그레이의 3개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도도새를 모티브로 한 연작으로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김선우 작가와 협업한 한정판 테이블 2종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 부사장은 "고객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디자인을 선택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에어로퍼니처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