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 후원···AI 생태계 확장 
LG,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 후원···AI 생태계 확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에서 이홍락 LG AI연구원이 기조 강연을 하는 모습. (사진=LG전자)
2022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에서 이홍락 LG AI연구원이 기조 강연을 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LG는 과학기술정보정통부가 주최하는 '2022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에 민간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2022 인공지능대학원 심포지엄은 인공지능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인공지능대학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민관학 교류와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행사로 18~19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16개 인공지능대학원의 교수진과 학생, LG의 주요 계열사 8곳(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을 비롯한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AI 분야 유망 스타트업의 채용 담당자와 실무 연구진이 대거 참여한다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기조 강연은 세계 10대 AI 석학인 이홍락 LG AI연구원이 맡아 '인간을 돕는 조력자로 복잡한 업무를 수행하는 AI에이전트 개발을 위한 학습 방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날 오후에는 이지형 성균관대 AI대학원장을 좌장으로 △최재식 KAIST 교수 △송길태 부산대 교수 △민옥기 ETRI 본부장 △김세훈 카카오브레인 그룹장 등이 참여해 글로벌 AI리더가 되기 위한 전략 방안에 대해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또한 LG는 이번 행사에 채용 상담 및 기술 시연을 위해 대규모 부스를 운영한다.  

LG 통합 부스에서 이미지를 텍스트로, 텍스트를 이미지로 변환하는 모델을 비롯해 시와 마케팅 문구를 생성하고, 고객 상담 내용과 뉴스 기사를 요약하는 언어 모델 등을 가능케 하는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 기술 등을 직접 시연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