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D,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서 무편광 저전력 기술 등 선봬
삼성D, 한국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서 무편광 저전력 기술 등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Z폴드4 적용 에코스퀘어 OLED 플러스 전시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WOW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WOW존.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디스플레이는 2022년 한국디스플레이 산업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95평 규모의 전시관에 미래 초연결 사회의 핵심 기술인 차세대 자발광 디스플레이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국내 최초의 차세대 발광 재료인 퀀텀닷과 OLED를 접목한 QD-OLED 기술을 전시해 대형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기술 트렌드를 제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갤럭시 Z 폴드 4'에 처음으로 적용된 에코 스퀘어 OLED 플러스와 UPC 플러스 기술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에코 스퀘어 OLED 플러스는 작년 갤럭시 Z 폴드3에 첫 적용했던 에코 스퀘어 OLED보다 한층 향상된 무편광 저전력 기술로, 일반 OLED와 비교해 패널 소비전력은 37% 감소, 빛 투과율은 1.6배 향상됐다. 

전시회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QD-OLED를 공개한다. QD-OLED 전시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WOW 존은 가로5m, 세로 3.5m 벽면의 대형 멀티 비전이다. 65형 QD-OLED 3장, 55형 4장, 34형 4장으로 제작된 화면에서 QD의 완벽한 색재현력과 블랙 표현력을 보여준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QD는 다른 패널 기술과 비교했을 때 같은 밝기에서 더 밝게 느껴지는 특성이 있다"며 "이를 체감휘도라고 하는데 이번 전시를 통해 소비자들이 퀀텀닷의 발광 특성으로 인한 QD-OLED의 뛰어난 RGB 컬러 휘도와 넓은 색영역을 경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