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고용노동부-산업인력공단, 'K-디지털플랫폼' 개소식
SKT-고용노동부-산업인력공단, 'K-디지털플랫폼' 개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테크 인프라 개방···실무형 인재 육성
'K-디지털 플랫폼' 내 전시공간과 디지털 교육과정에서 수강 중인 학생들의 모습. (사진=SK텔레콤)
'K-디지털 플랫폼' 내 전시공간과 디지털 교육과정에서 수강 중인 학생들의 모습.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SKT)이 서울 보라매 사옥에 디지털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학습 공간을 마련하고,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

SKT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SKT 보라매 사옥에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은 지역내 중소기업과 훈련기관 등이 공동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융합 훈련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이다.

SKT 보라매 사옥에 조성되는 K-디지털 플랫폼은 디지털∙신기술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전시∙체험 공간(AI Tech Lab) 구축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하는 'K-디지털 FLY AI' 두가지로 구성된다.

전시공간인 AI Tech Lab에서는 SKT가 선도하고 있는 테크 기반의 디지털 기기와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SKT는 이곳에 △AI반도체 사피온(Sapeon) △저해상도 사진∙음성 및 동영상을 고화질로 변화시켜주는 '슈퍼노바(Supernova)' △AI 기반으로 행동유형을 판단하여 고객에게 상황을 안내해 주는 비전 AI(Vision AI) △결함제품 검출하는 AI기반의 머신 비전(Machine Vision) 등을 전시한다.

SKT는 또 이곳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분야의 프로젝트형 교육과정(K-Digital Training FLY AI)도 운영해, 디지털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SKT는 지난 6월말부터 1기수 50여명을 선발해 총 400시간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딥러닝 모델 등의 교과목과 프로그래밍 실습, SKT 실무부서에서 발제한 과제를 기반으로 한 해커톤 형태의 프로젝트 수행 등으로 구성돼 있다. SKT는 연간 2개 기수를 운영해 창의적이고 기술역량을 가진 전문인재 100여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SKT는 K-디지털플랫폼 공간을 활용해 각종 강연 및 토론회 등을 개최해, AI기술∙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그리고 블록체인∙메타버스∙양자컴퓨터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전시공간인 SKT AI-Tech Lab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하면 이용 가능하고, AI교육 과정(K-디지털 트레이닝 FLY AI)은 일반 공고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디지털 확산을 위한 테크 트렌드 강연 및 토론회 일정도 수시로 홈페이지 및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준호 SKT ESG추진 담당은 "SKT가 가진 인프라와 기술을 지역사회에 개방 및 공유하고, 최신 테크 기반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우수 인력의 선순환 및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