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떠나기 전 여행자보험 꼼꼼히 살펴 보세요"
"휴가 떠나기 전 여행자보험 꼼꼼히 살펴 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생명 '재해·레저보험',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등 추천
카카오페이 'DIY해외여행보험'···"출국 직전 '1분 컷' 가입"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서울파이낸스 유은실 기자]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자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거리두기 완화 이후 첫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야외 활동과 자동차 통행량이 증가하면서 각종 안전사고와 교통사고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는 '2022년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을 통해 하계 휴가철 특별교통대책기간 중 일 평균 예상 이동을 445만명 수준으로 예측했다. 예년보다 16.6% 증가한 규모다. 휴가철 교통량이 증가하면 사고 발생률도 자연스럽게 높아진다.

이에 보험 전문가들은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인 사람이라면 예기치 못한 사고에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조언한다.

NH농협생명은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에게 'New삼천만인NH재해보험(무)'과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Self가입형, 무)_2104' 두 가지를 상품을 추천했다. 

New삼천만인NH재해보험은 휴가를 떠나기 위해 장시간 운전해야 하는 고객을 위한 보험이다. 이 상품은 주계약 자동차부상치료급여금으로 보험기간 중 자동차 사고로 상해가 발생할 경우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시행령에 따라 1급부터 14급까지 등급을 나눠 보장한다. 보장가입금액 5000만원 기준으로 1급일 경우 5000만원부터 14급일 경우 50만원까지 보장액도 세분화했다.

이 상품은 특정법정감염병에 대해서도 보장한다. 야외활동 4대 법정감염병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에 걸릴 경우 진단 1회당 100만원, 이외 특정법정감염병일 경우 진단 1회당 30만원을 보장한다.

NH일년든든생활n레저보험은 일상생활 속 재해와 운동 중 발생하는 사고에 대비한 보험으로 휴가철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이다. 휴가 중 계곡에서 미끄러지는 사고로 약관에서 정한 치명적 재해 수술을 받았다면, 가입기준 1000만원 기준으로 200만원의 치명적 재해 수술자금, 재해골절치료 급여금 10만원, 깁스치료급여금 5만원 등 총 215만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삼성화재도 차량운행 증가 추세에 맞춰 운전자보험을 개정했다. 경상사고까지 보장할 수 있도록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의 한도를 확대하고 창상봉합술 치료비와 운전중 돌발사고 수리비용지원금 특약을 신설했다.

로드킬, 국도포트홀과 같은 운전 중 돌발사고로 인한 수리비용을 보장하는 특약도 신설했다. 운전 중 살아있는 동물과의 직접적인 충돌로 자동차가 파손돼 수리한 경우 실제 손해액을 사고당 50만원 한도로 보상한다. 국도 포트홀 사고 역시 도로를 관리하는 주체로부터 피해 보상금이 지급된 경우 50만원 한도 내에서 실제 부담한 수리비용만큼 지급한다.

카카오페이의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인 KP보험서비스는 원하는 보장만 선택해 설계하고 보험상품 간 가격 비교까지 가능한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4일부터 KB손보, 한화손보,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4개사의 해외여행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8월 중엔 DB손보와 하나손보의 상품이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DIY해외여행보험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도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출국 직전 1분 안에 가입이 가능하다. 해외여행보험 가입을 깜박했던 사용자도 쉽게 보험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대표자가 일행까지 한 번에 간편 가입도 가능하다.

또 여행 중 코로나에 걸려 해외 병원을 갈 때 질병 치료비를 받을 수 있는 상품들도 준비했다. 여행 중 소지품을 도난당하거나 파손됐을 때, 비행기 결항이나 수하물이 늦게 나올 때, 어쩔 수 없이 여행을 그만두게 될 때, 해외에서 아프거나 다쳐서 국내 병원 갈 때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보장내용을 마련했다.

아울러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도 '해외여행보험'을 새롭게 개정해 출시했다.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발생한 상해·질병치료비뿐만 아니라 배상책임, 휴대품 파손 및 분실, 항공기 및 수하물 지연 비용 등 해외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