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강원 원주시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분양
현대건설, 강원 원주시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현대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관설동에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를 8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3개동, 전용면적 84~136㎡, 총 97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244가구 △84㎡B 356가구 △115㎡A 217가구 △115㎡B 31가구 △136㎡ 127가구다.

단지는 원도심 무실지구와 신도심 원주혁신도시 사이에 위치한다.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원주시 및 강원도 거주자라면 세대주 여부, 보유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교통으로는 인근에 있는 원주역에서 KTX를 통해 청량리역까지 약 40분대면 접근할 수 있고 남원주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로 손쉽게 진입할 수 있다. 2025년에는 원주 동부권의 고속도로 접근성을 향상시킬 관설 하이패스IC가 개통 예정이다. 여기에 판교까지 이어지는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철도가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올 하반기 착공할 계획이고 중앙선 원주역과 강릉선 만종역을 잇는 원주연결선도 추진되고 있다.

모든 타입에 현관 창고를 제공하고 평형에 따라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파우더룸 등을 배치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ㄱ'자, 'ㄷ'자 등의 주방 설계를 통해 동선을 최적화했다. 이 외에도 주방 벽의 도기질타일, 확장시 상판의 엔지니어드스톤, 침실의 반침장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975가구의 단지 규모에 걸맞는 다양한 조경 설계도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과 클럽하우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상상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