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기업에 종합 금융지원
기보,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기업에 종합 금융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경제 재도약 견인에 앞장서기 위해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전략산업 영위 중소벤처기업의 일시적인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글로벌 초일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지원 대상은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관련 기업으로 △첨단제조(항공우주, 차세대 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 소재·부품·장비) △에너지(차세대 원자력, 미래 에너지) △디지털·통신(디지털 헬스, 미래 네트워크) △자동화(AI, 모빌리티, 로봇) △바이오(레드바이오, 융합바이오) 등 5대분야 14대산업을 영위하는 기업과 이들과 거래하는 기업이다.

프로그램은 기술보증 우대, 보증연계투자 우선 추천, 연구개발(R&D)자금 및 기술이전 지원, 유망기업 선정 연계 등 '성장유망기업 지원'과 경영개선지원, 저신용기업 특별보증, 재기지원 등으로 구성된 '경영애로기업 지원' 등 2가지 트랙으로 운영된다. 기업 상황에 따라 금융과 비금융을 모두 지원하는 패키지 방식이 적용된다.

기보는 지원대상 기업에 △보증지원 산정한도 확대(최대 130%) △보증비율 상향(최대 95%) △보증료율 감면(최대 0.2%p) 등 우대조치를 시행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성장유망기업에는 글로벌 일류기업이 될 수 있도록 성장동력을, 경영애로 등 고통을 겪고 있는 기업에는 위기극복을 위한 종합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