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영국서 코로나19 백신 조건부 허가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 영국서 코로나19 백신 조건부 허가 신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HRA에 스카이코비원 유효성·안전성 자료 제출···WHO 긴급사용목록 등재도 추진
<span data-cke-bookmark="1" style="display: none;">&nbsp;</span>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br>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BP510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에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GBP510)의 조건부 허가(CMA)를 신청했다고 29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3월부터 MHRA에 스카이코비원의 유효성·안전성 자료를 순차적으로 제출했으며, 최근 임상 3상 시험 결과가 나오자 정식으로 CMA 신청을 마쳤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스카이코비원은 4000여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임상 3상에서 기초 접종 시 우수한 면역원성과 안전성을 보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유럽의약품청(EMA)에도 이 백신의 조건부 허가를 신청하고 세계보건기구(WHO) 긴급사용목록(EUL) 등재도 추진할 계획이다. 스카이코비원에 대해 동종 부스터샷 임상, 이종 부스터샷 임상을 진행 중이며 독감과 코로나19에 한 번에 대응하는 콤보 백신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이번 허가 신청으로 글로벌 빅파마 중심의 코로나19 백신 시장에 우수한 안전성과 면역원성을 갖춘 국산 코로나19 백신을 선보이기 위한 첫발을 내딛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