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연계 기부 캠페인 '성료'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OST 콘서트 연계 기부 캠페인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6월 3일 개최 된 로스트아크 'Dear. Friends' OST 콘서트와 연계 된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아이들' 기부 캠페인이 성료됐다고 29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와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은 함께 지난 6월 2일부터 7월 17일까지 발달장애 청소년 음악예술교육 지원을 위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은 발달장애인으로 구성 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출범 이후 지금까지 예술의 전당, 뉴욕 카네기홀 등에서 총 1000여회 이상 연주 활동을 펼치며 장애인인식개선에 앞장 서고 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모금된 기부금은 향후 발달장애인 오케스트라 아동 장학금, 온·오프라인 공연 활동비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 아동 청소년들이 음악적 성장은 물론 사회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게임 유저들이 기부에 즐겁게 공감하고 자발적인 참여 할 수 있는 여러 캠페인을 선보였다. 일례로 지난 5월에는 로스트아크 유저들과 함께 화마로 피해를 입은 강릉 지역을 직접 찾아 산림복구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희망스튜디오는 게임과 연계된 기부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공감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주신 유저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음악적 재능을 갖춘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전문성을 갖춘 아티스트이자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