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네이버클라우드, AI·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증진 협력
미래에셋증권-네이버클라우드, AI·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증진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대표-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사업 총괄(사진=미래에셋증권)
(왼쪽부터)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대표-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사업 총괄(사진=미래에셋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전날 네이버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기반 대고객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사업총괄과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를 비롯해 하정우 네이버 AI랩 책임리더, 성낙호 클로바 CIC 책임리더가 참석해 금융 특화 AI 서비스를 위한 연구 개발에 함께 하기로 했다.

미래에셋증권은 2018년 네이버클라우드 고성능 컴퓨팅(HPC) 도입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금융 IT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긴밀한 협력의 일환으로 두 회사는 '클라우드 기반 금융 특화AI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HyperCLOVA)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적용된 AI 대고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외 뉴스 번역과 리서치 보고서 요약 등에 하이퍼클로바를 활용해 고객에게 양질의 투자 콘텐츠를 빠르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온프레미스 음성-문자 변환(STT) 장비를 활용하던 콜센터에는 클로바 AiCall(CLOVA AiCall)을 접목해 STT 시스템과 챗봇 서비스 성능을 높임으로써 유연하고 신속한 고객 응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영업점 문서관리 프로세스는 클로바 OCR(CLOVA OCR)을 활용해 자동화 방식으로 개선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블록체인 관련 연구 협력을 추진한다.

안인성 대표는 "미래에셋증권은 앱 내 AI 기반 초개인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 IT 혁신을 통한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AI 및 클라우드 기술 기반 고품질 대고객 서비스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태창 사업총괄은 "협약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의 비즈니스모델 연구·개발 파트너로 함께하게 되어 뜻깊다"며 "네이버 클로바와 네이버클라우드가 구축해온 기술 및 사업 노하우를 융합한 '팀 네이버'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미래에셋증권 서비스 혁신을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