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SK㈜ C&C와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 관련 업무협약 체결
KB증권, SK㈜ C&C와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 관련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강현 KB증권 경영관리부문 부사장(왼쪽)과 이기열 SK(주) C&C 디지털 사업총괄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디지털자산 관련 인프라 구축과 플랫폼 사업에 대한 장기적인 협력을 위해 SK㈜ C&C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KB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박강현 KB증권 경영관리부문 부사장, 이기열 SK㈜ C&C 디지털 사업총괄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B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 C&C와 △실물자산 기반의 STO(증권형토큰) 발행 및 유통 플랫폼 개발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제반 인프라 및 기술 요소 개발 △ 가상자산 및 디지털자산 관련 국내외 기술 동향 및 정보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SK㈜ C&C 관계자는 "단기적인 기술 협업 뿐만 아니라 계열사들과 시너지 등을 통해 디지털자산과 블록체인 기술 관련해 다양한 사업 확장을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SK㈜ C&C는 SK그룹 디지털 사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인 'ChainZ'를 보유하고 있다. KB증권은 증권형 토큰 발행 등 디지털자산 사업 추진을 위한 전담 조직을 구성하는 한편, 디지털 및 IT 조직을 중심으로 TF를 구성해 디지털자산 관련 비즈모델 수립 및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자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기적인 협업 생태계를 마련하기 위해 잠재적인 협력 파트너를 계속해서 모색중이다.

박강현 KB증권 부사장은 "디지털자산은 아직 도입 단계이지만, 향후 증권사에게 기회가 될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라며 "디지털 및 블록체인 사업 수행 경험이 많은 SK㈜ C&C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자산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