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찾은 이복현 금감원장 "지역 금융사, 소상공인 지원 협조해달라"
전주 찾은 이복현 금감원장 "지역 금융사, 소상공인 지원 협조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채관리서비스 등 우수 지원 프로그램 더 발전" 당부
불법금융 피해예방 캠페인·시장 상인 애로사항 등 청취
취약차주 지원 프로그램 현장 점검 나선 이복현 금감원장. (사진=연합뉴스)
취약차주 지원 프로그램 현장 점검 나선 이복현 금감원장. (사진=연합뉴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이복현 원장은 26일 전주 덕진구의 전북은행 본점에서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해 애로 사항을 듣고 지역 금융사의 중소상공인에 대한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 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인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금융 부문 민생지원방안' 등 정부 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장은 금감원이 은행권 자체 프리워크아웃 제도인 '개인사업자대출119', 관계형금융,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등 금융권의 기존 지원 제도 활성화를 통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전북은행에서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부채관리서비스', '경영컨설팅' 등 우수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최근 금융권이 취약 차주 등을 위한 신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금감원도 금융권의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간담회를 마친 이 원장은 전주 신중앙시장으로 이동해 보이스피싱·불법사금융 피해예방 리플릿 등을 상인과 주민들에게 직접 배포해 불법금융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소상공인 등 취약계층 대상 대면편취형 피싱 및 불법채권추심·고금리 등 불법사금융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어 시장 인근에서 금융상담을 실시하고 있는 '금융사랑방 버스'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이 원장은 "생계활동으로 바쁜 서민들의 금융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생업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금융사랑방 버스' 서비스가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 원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 및 금융권과 긴밀히 협력하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불법금융 피해예방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