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소셜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에 해외주식거래 서비스 개시
KB증권, 소셜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에 해외주식거래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자사 오픈 API 기반으로 소셜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 앱에 계좌개설, 해외주식거래 등의 금융투자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커피하우스는 소셜인베스팅랩이 제공하는 투자 플랫폼으로 주사용자가 MZ세대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한다. 커피하우스 전용계좌를 개설하면 주식 거래가 가능하고, 본인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면서 자유롭게 다른 투자자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기능이 탑재돼 있다. 

KB증권은 이번 제휴를 통해 KB증권 간편 투자 플랫폼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커피하우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개시했다. 이에 따라 커피하우스 앱을 통해 KB증권 계좌개설 및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는 미국 주식을 1000원 단위로 살 수 있는 서비스로 초보 및 소액 투자자도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해외주식을 실제 보유한 사용자가 공개한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고, 사용자간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해외주식 투자에서 어려움이었던 정보 부족 문제를 일정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새로운 투자문화를 만들고자 커피하우스와 디지털 제휴생태계를 확장중인 KB증권이 만나 이번 투자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MZ세대들이 어려워하는 투자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과 지속적으로 제휴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핀테크 제휴전용 서비스형 뱅킹 BaaS(Banking as a Service) 플랫폼을 통해 '든든(DNDN)', '오르락' 등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커피하우스 앱을 다운받아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