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쌍용차와 손잡고 신차 '토레스' 프로모션 진행
포스코, 쌍용차와 손잡고 신차 '토레스' 프로모션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스코)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앞)과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 (사진=포스코)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포스코는 오는 21일까지 쌍용자동차와 신차 '토레스'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양 사는 양일간 강남 포스코센터 정문 앞에 토레스 2대를 전시하고 인근 직장인 및 주민에게 시승 기회와 구매 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공동 프로모션은 약 3년 반만에 신차를 출시하는 비즈니스 파트너 쌍용자동차와 강건한 생태계를 조성하고 공생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첫 날인 이날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과 정용원 쌍용자동차 관리인, 정탁 포스코 마케팅본부장, 박경원 쌍용자동차 구매본부장 등이 참석해 전시된 토레스를 시승했다.

양 사가 신차 개발 단계부터 긴밀히 협력해 출시된 토레스는 '꿈의 강판'으로 불리는 포스코의 기가스틸(인장강도 980Mpa이상), 초고강도강(AHSS : Advanced High Strength Steel) 등 글로벌 최고 품질의 고강도강을 차체의 약 78%에 적용해 고강도성, 가공성, 친환경성을 모두 갖췄다.

특히 토레스의 도어는 기존 쌍용자동차의 양산 차종과 대비해 안전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내장 판넬 두께를 약 7% 줄이는 등 3% 수준의 경량화를 실현했다.

김 부회장은 "토레스의 성공적인 흥행을 기원하고 당사와 오랜 비즈니스 동반자인 쌍용자동차가 글로벌 친환경차 메이커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며 "포스코는 최고의 기술력으로 고객사들의 도약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 관리인도 "포스코와 신뢰에 기반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힘입어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SUV 토레스를 개발하여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 사간 확고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하자"고 당부했다.

포스코와 쌍용자동차는 지난 1973년부터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양 사는 △신강종 적용 △차체 경량화 및 안전성 확보 △원가 절감을 위한 제조공정 개선 및 부품 공동개발 등을 주요 내용으로 기술 교류를 해오고 있다.

한편, 포스코는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친환경 자동차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한 가볍고 강한 자동차용 신강종 연구개발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케미칼 등 그룹사와 친환경차용 소재 패키지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친환경차 관련 고객 맞춤형 솔루션도 지속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