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스튜디오, 비브스튜디오스와 JV 설립···"버추얼 휴먼 AI사업 본격화"
버킷스튜디오, 비브스튜디오스와 JV 설립···"버추얼 휴먼 AI사업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버추얼 휴먼 최첨단 기술과 콘텐츠 제작 경험 접목, 신사업 공동 추진
사진=버킷스튜디오
사진=버킷스튜디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버킷스튜디오와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 아트테크 기업인 비브스튜디오스가 버추얼 휴먼(가상인간) AI사업 및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사업을 위해 조인트벤처(JV)를 설립했다고 20일 밝혔다.

비브스튜디오스가 제작한 메타버스 콘텐츠는 2020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BTS의 슈가를 홀로그램으로 제작해 선보인 BTS AR 콘서트가 대표적이다. 이 밖에도 세상을 먼저 떠난 가족을 가상현실에서 다시 구현한 MBC VR 휴먼 다큐멘터리 '너를만났다', 하이브 BTS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협업, 20대 대선 개표방송 전직대통령 버추얼 휴먼으로 복원, VR 영화 '볼트' 시리즈 등이 있다.
 
이번 JV 설립의 목적은 두 회사가 버추얼 휴먼 AI 사업을 영위하기 위함이다. 버킷스튜디오는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 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기존에 보유한 폭넓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신사업 확장 및 기획 총괄을 담당한다. 비브스튜디오스는 AI 기반의 버추얼 휴먼, LED 버추얼프러덕션, VFX(시각특수효과)등의 제작기술과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다양한 세계관과 결합된 신개념의 버추얼 휴먼 IP 개발 및 제작을 책임진다.

JV 설립과 함께 두 회사는 버추얼 휴먼 AI 시장 선점을 목표로 실제와 가까운 고도화된 비주얼의 리얼타임 아바타 및 환경을 제작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두 회사는 현재 비타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버추얼 휴먼 캐릭터들은 실시간 라이브기술에 성공했으며 버추얼AI시장에 주도권을 확보하여, 향후 영화와 드라마, 광고, 라이브공연, 음반 발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게 할 계획이다.

강지연 버킷스튜디오 대표는 "두 회사가 보유한 전문 지식과 기술 정보 교류로 이번 비타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브스튜디오스와 같은 각 분야의 최고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비브스튜디오스의 AI기반 버추얼 휴먼 제작 기술은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DB(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하이퍼 리얼리즘 세계관을 만드는데 가장 앞장서고 있다"며 "버킷스튜디오와 함께 고부가 가치 사업의 중심인 버추얼 휴먼 AI 시장을 선도하는 비타엔터테인먼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