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ESG보고서 발간···2581억원 사회적가치 창출
㈜두산, ESG보고서 발간···2581억원 사회적가치 창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이 발간한 ESG보고서 (사진=㈜두산)
㈜두산이 발간한 ESG보고서 (사진=㈜두산)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두산이 지난해 ESG경영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은 'ESG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CSR보고서를 발행해 온 ㈜두산은 지난해부터 ESG(환경·사회·거버넌스) 요소를 중심으로 구성한 ESG보고서를 발간했다.

㈜두산은 이해관계자에 대한 기여 영역을 '인재·지구환경·파트너(People·Planet·Partner)'의 영문 이니셜을 인용해 3P로 규정했다. 

또 이번 보고서에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인 TCFD(Task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권고안 △기업이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환경이 기업에 영향 미치는 요인을 모두 고려한 이중중대성(Double Materiality) 평가 △가치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Scope 3) 최초 산정·공개 등 새로운 지표와 개념을 반영했다.

이 외에 전사 제품·서비스의 비재무적 가치를 화폐화해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기도 했다. ㈜두산은 지난해 △고용증대, 임직원 복지 향상, 안전사고 영향(People) △온실가스, 폐기물, 대기 배출 등 환경 영향(Planet) △주주배당, 협력사 지원, 지역사회 투자 등(Partner) 등 총 3가지 영역에서 2581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바 있다.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을 통해서도 284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문홍성 ㈜두산 사장은 "지속가능한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두산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ESG 관련 지표를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으로 개선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ESG 중장기 목표 설정, 체계적인 성과지표 관리 등을 통해 사회적책임을 다하고 관련내용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