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리스크관리와 내실 경영에 역량 집중"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 "리스크관리와 내실 경영에 역량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금융,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리스크관리와 내실 경영에 역량을 집중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협금융은 지난 15일 경기도 고양시 NH인재원에서 '2022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손 회장은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집행 간부, 영업본부장들에게 "올해 하반기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라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며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조직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금융시장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철저히 준비해 농촌과 농업인이 기대하는 농협금융 본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손 회장은 "내부통제를 강화해 금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대고객 신뢰를 유지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협은행·농협생명·농협손해보험·NH-Amundi자산운용·농협캐피탈·NH저축은행·NH농협리츠운용 등 7개 사는 이날 회의에서 상반기 우수 계열사 상을 받았다. 상반기 우수 사무소에는 농협은행 신용감리부(리스크 부문) 등 총 9개 사무소(7개 부문)가 선정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