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3無 구독 플랫폼 '유독' 출시···"원하는 서비스 골라 담는다"
LGU+, 3無 구독 플랫폼 '유독' 출시···"원하는 서비스 골라 담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 제한·요금 부담·해지 불편 없는 3無 구독 서비스
하나만 선택해도 5% 할인, 2개 이상 선택 시 최대 반 값
2025년까지 천만 가입자 확보 목표···고객 경험 '초격차'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이 14일 서울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열린 '유독' 구독서비스 출시 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이 14일 서울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열린 '유독' 구독서비스 출시 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가 선택 제한·요금 부담·해지 불편이 없는 3무(無) 신규 구독 플랫폼을 통해 국내 구독 경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유플러스는 14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구독 플랫폼인 '유독'을 공개했다. 이날 출시된 유독은 기존 구독 상품에 대한 고객 불만을 개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골라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구독 경제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와 쇼핑·가전렌탈 등 일부 서비스에 국한돼 있었다. LG유플러스는 미디어부터 쇼핑, 육아 등 고객의 일상 생활에 맞춘 구독 플랫폼 유독을 앞세워 2025년 4782억 달러(622조원) 규모로 성장이 기대되는 구독 경제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2025년까지 10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할 것이고, 그 이상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기존 구독 서비스에서 고객이 겪은 불편을 완전히 해소한 유독을 통해 고객 경험의 초격차를 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독' 서비스에서는 서비스를 선택해 다양한 조합의 할인률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유독' 서비스에서는 서비스를 선택해 다양한 조합의 할인률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유독은 고객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만 골라 구독할 수 있다. 유독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OTT·미디어(넷플릭스, 디즈니+, 티빙, 유튜브 프리미엄, 모두의할인팩, V 컬러링) △배달·여가(요기요, 쏘카, 일리커피) △식품(CJ외식, CJ더마켓, GS25) △교육·오디오(윌라, 시원스쿨, 딸기콩) △쇼핑·뷰티·미용(올리브영, 엔펩) △유아(손꼽쟁이, 앙팡, 엄마의 확신, 오이보스) △청소·반려동물(세탁특공대, 어바웃펫) 등 분야 31종이다. 유독 고객은 약 4500종의 일상 아이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구매할 수도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선택의 제한없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골라 구독할 수 있고, 매월 다른 서비스로 바꿔 구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가입과 해지도 LG유플러 공식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여기에 유독 이용 고객은 하나의 서비스만 선택해도 매월 최소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2개 이상을 선택할 경우 매월 최대 50%의 이용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이현승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 "유독의 리딩서비스는 제일 많이 사용하는 OTT 서비스가 될 것이고, 여기에서 파생되는 여러가지 상품이 조합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할인율의 경우 앱에서 다양한 상품 조합을 눌러보면 그때마다 할인율이 변해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구독서비스 '유독' 로드맵. (사진=이호정 기자)
LG유플러스 구독서비스 '유독' 로드맵. (사진=이호정 기자)

현재 유독과 함께하는 파트너사 외 연내 추가로 제휴가 예정된 사업자는 △SSG.COM(쇼핑) △(주)리디(전자책) △밀리의서재(전자책·오디오북) △인터파크(여행·공연) △마이쉐프(밀키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유아) △레고코리아(유아) △호비야놀자(유아) △캠핑고래(캠핑) 등이다. 또한 지자체와 협업한 지역 특산물 구독 및 펫 서비스 관련 구독 상품 등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연내 유독 고객이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는 100종 이상으로 확대하고, 유독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상 아이템 상품도 5000종 이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향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찾아내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일상에 꼭 필요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