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주식선물 20종목·옵션 5종목 추가상장
한국거래소, 주식선물 20종목·옵션 5종목 추가상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조아 기자)
(사진=박조아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주식선물 20종목과 주식옵션 5종목을 오는 7월25일에 국내 파생상품시장에 추가상장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주식시장에 상장된 보통주 중에서 유동성, 안정성, 재무상태 등의 상장요건에 부합하는 종목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주식선물에 포함되는 코스피 종목은 LG에너지솔루션,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크래프톤, SK바이오사이언스, HMM, SK아이테크놀로지, 하이브, 현대중공업, SK스퀘어, SK바이오팜, F&F, 메리츠금융지주, HD현대, 오리온 등 15종목이다. 코스닥시장에서는 펄어비스, 엘앤에프, 알테오젠, 리노공업, 위메이드 등 5종목이 주식선물에 포함됐다.

주식옵션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 카카오페이, LG에너지솔루션, 카카오뱅크, SK아이이테크놀로지 등 코스피 5종목이 해당됐다.이번 25개 종목의 추가 상장으로 주식선물과 옵션 종목 수가 각각 177종목·42종목으로 증가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주식선물·옵션에 대한 지속적인 거래수요에 부응하고, 기초자산에 대한 효율적인 위험관리 수단 제공하는 것에 목적을 뒀다"며 "차익·헷지거래 수요가 높은 기초주권의 주식선물·옵션을 적시 상장함으로써 파생상품시장과 주식시장의 동반 성장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